본문 바로가기

리뷰

내돈내산_롯데 프라임 아이스크림 완전 찐한 바닐라 맛~(Feat.빙그레 투게더)

 

배스킨라빈스 31에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가 너무나 먹고 싶었지만.. 우리 집까지 배달이 안 되는 관계로 가까운 편의점에서 아이스크림을 사 와서 먹기로 했다.

편의점 떠먹는 아이스크림 하면 '투게더'. 좀더 비싼 브랜드로는 '하겐다즈'와 '나뚜르'가 있다. 

하겐다즈와 나뚜르는 가격에 비해 터무니없이 용량이 적기 때문에 투게더를 먹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던 중..

 

롯데에서 나온 프라임 아이스크림이 갑자기 눈에 띄었다. 새로 나온 아이스크림인가?

자세히 읽어보니 파스퇴르 우유를 사용한다고 써있는 것을 보니 맛이 왠지 진할 것 같다.

한번 먹어보고 투게더와 비교해봐야지 싶어서 사왔다. (총 평은 맨 아래 있음)

 

 

▣ 외관

 

파스퇴르 전용목장의 우유를 사용한다는 문구가 적혀 있다. 파스퇴르 우유는 다른 우유보다 좀 더 진해서 좋아하는 편이었어서 기대가 되었다.

 

 

 

 

▣ 뚜껑을 열면

 

 

롯데에서 나와서 그런지 L포인트를 500점 주었다.

난 포인트를 준다기에 아이스크림 뚜껑에 쿠폰번호를 적어놨을 줄 알았는데 이렇게 따로 쿠폰을 넣어놨다.

기분 좋게 쿠폰 번호를 입력해서 500점을 적립했다.

 

 

 

 

 

프라임 아이스크림만의 강점이 적혀있는데 유지방 함량이 높고, 파스퇴르 전용목장 우유를 사용했고, 100% 천연 바닐라향을 사용했다고 한다. 이 점은 합성 향료를 조금 섞은 투게더 아이스크림과 차별되는 내용이다.

 

 

 

 

▣ 질감 및 색깔

 

 

숟가락으로 뜨면 유지방 함량이 높아 부드럽게 떠지고 색깔은 옅은 아이보리 빛깔이 난다.

 

 

 

▣ 크기 비교

 

 

용량이 900ml라서 꽤 크다. 가늠이 될 수 있도록 내 에어팟이랑 같이 놓아봤다. 

동생과 같이 먹었는데 워낙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자들인지라 순식간에 먹어치웠지만 양은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 원재료 및 열량

 

 

아이스크림 치고는 비교적 원재료가 심플하다. 단맛도 설탕과 올리고당 등으로 낸 것도 좋고, 합성 착향료를 안 쓴 것도 마음에 들었다. 물론 한 통의 열량은 965kcal나 된다.

 

 

 

 

▣ 맛과 총 평

맛은 엑설런트에서 노란색 아이스크림 맛과 비슷하다. 달달하면서 바닐라 풍미가 굉장히 진하게 난다. 한번 먹으면 고급스러운 맛이라고 생각이 든다. 근데 한 통을 다 먹을 즈음엔 조금 질린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역시 동생과 나는 한 통을 싹싹 다 비웠다. 맛은 있다.

 

 

 

 

 

그럼 빙그레 투게더를 비교해볼까??

 


 

▣ 외관

 

1974년에 만들어졌다니. 역사가 정말 오래되었다.

독립유공자 후손에 대한 장학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문구도 쓰여있다. 

 

 

 

 

내가 한동안 아포가토에 빠져서 투게더를 몇 통이나 먹었는지..

역시 커피에는 투게더가 진리지!

 

 

 

 

▣ 질감 및 색깔

 

질감은 역시 매우 부드러웠다. 너무 부드러워 빨리 녹는 편이고 아이스크림을 뜨면서 가장자리에 살짝 녹은 부분을 먹는 것도 역시 재밌다. 

색깔은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흰색에 가까웠다. 아이보리에 가까울 줄 알았는데 롯데 프라임보다 더 하얀 것 같다.

 

 

 

 

▣ 용량 및 원재료

용량은 롯데 프라임과 같은 900ml이다. 이 사이즈를 먹다 보니 투게더 미니는 작아서 손이 안 가는 것 같다.

성분은 아이스크림 치고 나쁘진 않은데 마음에 걸리는 것이 두 가지 있다. 

한 가지는 물엿이고, 나머지 하나는 합성 향료가 들어간 것이다. 

열량은 900kcal로 롯데 프라임보다는 낮다.

 

 

 

▣ 맛과 총 평

맛은 우리가 익히 잘 아는 바닐라 맛이다. 그런데 롯데 프라임과 비교해보니 조금 덜 달고 담백한 맛에 가깝다. 

굳이 비교하자면 엑설런트에 파란색 아이스크림 맛에 가깝다. 그래서 한 통을 다 먹을 때까지도 질리지가 않고 더 먹고 싶었다.

역시 왜 투게더가 거의 50년 가까운 세월 동안 사랑받았는지를 알겠다.

 

 


♥ 롯데 프라임 아이스크림 VS 빙그레 투게더 결과

 - 성분은 롯데 프라임이 조금 더 착하다.

 - 열량은 빙그레 투게더가 조금 더 낮다.

 - 진한 풍미와 단맛을 좋아한다면 롯데 프라임을, 부드럽고 담백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좋아한다면 투게더를 추천한다. 

 - 다음에 무엇을 먹겠냐고 묻는다면 "투게더"를 고르겠다!